엑셀 자동저장 사용법 및 안됨 해결법

컴퓨터 작업을 하다가 갑자기 정전이 되거나 실수록 오피스 프로그램을 닫아도 엑셀 자동저장 사용법 설정했다면 작업했던 파일을 복구 할수 있습니다.

실제 저장버튼을 누르지않아도 저장이 되기 때문에 좋은 점도 있지만, 단점도 있으니 문서 끝까지 확인하시고 자동저장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엑셀 자동저장 사용법 설정

컴퓨터의 문제로 갑자기 재부팅이 되었거나 꺼진 경우 작업하던 파일을 다시 실행하면 엑셀 파일 복구가 진행되는데요!

시트 상단 제목에 (저장되지 않은 파일) [읽기 전용] 이라고 표시된다면, 메세지 줄에서 [복원] 버튼을 눌러 마지막으로 저장한 버전을 선택한 버전으로 덮어 완전하게 복구됩니다.

그러나 이 작업이 원활하게 진행되기 위해서는 미리 자동저장 옵션에 대한 설정이 완료되어 있어야 합니다.

만약 엑셀 프로그램 내에서 자동저장 옵션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는 파일을 절대 건드리지말고 별도의 복구 프로그램을 통해 다시 살리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엑셀 자동저장 안됨 해결법

✅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간격(1분 설정)
✅ 저장하지 않고 닫은 경우 마지막으로 자동 복구된 버전 유지

엑셀의 자동저장 프로세스를 작동시킬려면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간격이 선택되어 있어야 합니다. Excel 옵션에 들어가서 설정할 수 있는데요!

분(Minute) 단위로 설정할 수 있어서 이 시간이 짧게 지정할수록 가장 최근의 파일을 정확하게 복구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엑셀-자동저장-안됨

먼저 엑셀 옵션 메뉴에 들어가서 [저장] 탭으로 이동한 후 [통합 문서 저장] 메뉴에서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간격을 체크(✅)합니다.

그리고 바로 밑에 있는 저장하지 않고 닫은 경우 마지막으로 자동 복구된 버전 유지도 체크(✅)하면 앞으로 컴퓨터가 갑자기 꺼져도 자동저장 기능이 실행됩니다.

엑셀 자동저장 사용법 단점

엑셀 자동저장 옵션은 가장 최근에 작업한 모습으로 복구시키기 위해서 좋은 기능임은 분명하지만 단점도 존재합니다.

작업하고 있는 파일의 크기가 큰 경우 수시로 자동으로 저장이 되기 때문에 저장되는 순간 컴퓨터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저장 간격이 짧을 수록 작업하고 있는 가운데 컴퓨터가 저장 프로세서를 실행해서 작업의 연속성이 끊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엑셀 자동저장 파일 위치

💾 user/AppDate/Roaming/Microsoft/Excel

엑셀 자동저장 복구 파일의 위치는 자동저장을 설정하는 옵션 아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엑셀의 자동저장 기능을 실행하게 되면 위 주소 파일이 저장됩니다.

만약 자동저장 복구 파일의 위치를 수정하고자 한다면 [자동 복구 파일 위치]를 클릭하여 자신이 원하는 위치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기본 로컬 파일 위치, 기본 개인 서식 파일 위치 등 파일 위치에 대한 전반적인 수정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