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2016 무료 체험판 서식 다운로드

엑셀 초급자 분들을 위한 필수 단축키 모음입니다. 업무시간을 단축시켜주는 기능은 다양한데 그중 하나가 바로 단축키 설정입니다.

 

단축키는 게임에서도 그렇듯 쓸수있냐 아니냐에 따라 시간이 최대 절반까지 줄어드는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엑셀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단축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단축키만큼은 사용하는걸 추천드리고, 본인이 잘쓰는 단축키가 무엇인지 잘 생각해보시길

 

1.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 엑셀하면 따오르는 셀 병합 기능

엑셀을 사용하면 무조건 사용하게 되는 기능이 바로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기능이죠~ 기본적으로 단축키가 지정되어있는데 컨트롤(Ctrl)+M 으로 사용가능합니다.

하지만 컨트롤 버튼자체가 왼쪽에 멀리 떨어져있는데다가 M버튼은 키보드 정중앙쯤 위치해있다보니 함께 누르기가 쉽지않은데요~ 단축키 설정을 통해서 알트(Alt)+숫자 조합으로 변경한다면 더 빨리 셀을 병합할수 있겠죠~

 

2. 셀 서식 > 맞춤 설정

▲ 글자 가로,세로와 여백 등의 기능이 있는 맞춤설정

두번째는 셀서식의 맞춤 설정인데요~텍스트 맞춤(가로,세로)부터 텍스트 회전까지 글자에 대한 속성을 빠르게 변경할수 있어서 많은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기능이라 단축키에 포함시켜 사용하고 있습니다.

 

3. 모든 테두리 설정

▲ 선택한 셀의 모든 테두리에 선을 넣는 기능

테두리 기능도 병합과 마찬가지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인데요~ 엑셀을 사용하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표 작성에 최적화 되어있는 엑셀이기에 수치, 값을 입력후 테두리를 넣어서 표로 금방 만드니깐요~

일반적으로 회색으로 되어있는 칸은 눈에는 보이나 실제로는 흰색의 칸이기때문에 모든 테두리 기능을 통해서 표를 쉽고 간편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4. 이동옵션

▲ 지정한 옵션을 찾아가는 기능인 이동 옵션

이동옵션은 선택한 셀에서 빈칸, 상수 등의 지정한 옵션을 찾아서 선택해주는 기능인데요~ 예를 들어 여러값이 뒤죽박죽 들어있는 셀 속에서 값이 없는 빈칸만 선택하고 싶다고하면, 해당 셀들을 모두 선택해서 이동옵션을 누른후 빈칸을 선택해주면 간단하게 빈칸만 선택됩니다.

 
이름때문에 어디로 이동하는 기능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찾아가는 기능이라 생각하면 쉽게 외우실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