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가족공유 단점 충분히 알아보고 가입하세요

애플 가족공유 단점

구독서비스 가격이 인상되면서 이에 대한 해법으로 가족 공유가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통신요금처럼 가족이 함께 사용할 경우 요금이 저렴해지는 구조인데요! 애플 또한 이러한 제도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저렴한 요금제와 클라우드 저장공간을 함께 사용한다는 장점에 대해서는 잘 알려져있지만,

어떤 단점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사용자들만 느끼고 있기에 공유가 잘 안되는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애플 가족공유가 무엇이고, 어떠한 단점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애플 가족공유 란?

애플 가족공유의 단점을 알아보기 전에 애플 가족공유가 정확히 어떤 제도인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애플 가족공유는 본인을 비롯한 최대 5명과 iCloud+, Apple Music, Apple TV+, Apple Fitness+ 등 기존의 앱들을 가족들과 공유하여 사용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가장 사용량이 많은 iTunes, Apple Books, Apps Store 구입항목은 물론 가족 사진 앨범을 공유할 수 있고,

기기를 잃어버렸을때 가족을 통해 기기를 찾을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 애플 가족공유 단점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를 가족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은 분명 가족공유의 장점입니다만, 아무리 가족이여도 불편한 점들은 분명히 있습니다.

구입 항목 공유

구입 항목 공유를 설정하면 가족 구성원이 App Store 등에서 구입한 앱, 음악, 영화, 책 등이 모두 공유됩니다.

즉, 어떤 앱을 내려받았는지 가족들의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어떤 앱들이 설치 되어있는지 다 볼 수 있다는 것은 그 사람의 스마트폰 사용패턴을 추측해볼 수 있습니다.

다행히 구입 항목 공유 기능은 켜고 끌 수 있는데요! 모두가 공유해서 사용하지 않을 경우, 특정 한명이 유료 앱을 일괄 결제해서 공유해야되는데 어쩔수 없이 앱을 공유해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최소 한명의 앱 목록은 공개해야 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위치 공유하기

애플 가족공유의 장점 중 하나인 위치 공유하기는 나 또는 가족이 스마트폰을 분실했을 때 다른 가족의 스마트폰을 통해 그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이 기능은 장점보다 단점이 더 크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가족 공유를 사용하면 나의 찾기 앱을 통해 자동으로 자신의 위치를 가족과 공유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사생활 보호가 필요한 경우 일시적으로 위치 공유를 중단할 수 있겠지만, 갑자기 중단하게 된다면 의심의 눈초리를 피할 수 없습니다.

위치 공유가 간혹 잘못된 위치를 알려주기도 하고, 생업으로 인해 말하지 못하고 이동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위치공유가 되지않았으면 하는 분들도 있지만, 다른 가족들이 모두 공유하게 된다면 어쩔수 없이 공유해야되는 상황이 오기도 합니다.

 

3. 애플 가족공유 후기

개인적으로 애플 공유를 해본 결과 구입 항목 공유, 위치 공유하기가 애플 가족공유에 있어서 가장 큰 단점이라 생각되는데요! 가장 좋은 것은 가족 구성원 간의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공유하기 전에 미리 여러 이야기를 해보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단순히 애플TV, 애플 뮤직같은 유료 앱을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가족공유를 하게 된다면 나중에 가족들간에 불필요한 오해가 생길수도 있으니 잘 생각해보시고 공유를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