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셀 글자 잘림 현상 보이기

엑셀 셀 글자 잘림 현상 해결하고 잘 보이게 만들기

엑셀에서 작업을 하다보면 셀 안에 글자를 입력했는데 잘림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엑셀 셀 글자 잘림이 안되고 보이기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셀 글자 잘림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

기본적으로 엑셀에서 글자를 길게 입력하게 될 경우 셀 크기만큼만 보이고 안보이게 됩니다.

실제 데이터 값은 입력되어 있으나 표면적으로는 감춰진 상태로 보여지는데요!

엑셀 셀 글자 잘림
동해물과 백두산이 ➡️ 동해물과 백두산…까지만 나옴

엑셀 셀 글자 잘림

글자가 잘리게 되면 셀 가로폭을 조절해주면 되지만, 데이터 값이 쌓이게 되면 수동으로 조절해주는 것도 한계가 있는데요!

아주 간단한 설정 값을 통해서 잘림현상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엑셀 셀 글자 보이게 하는 2가지 방법

셀 안에 글자가 다 보이게 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입니다.

셀 크기만큼 글자가 작아지거나, 가로 폭은 유지하고 세로 폭이 늘어나면서 글자를 모두 담는 방법인데요! 이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맞춤 탭으로 이동합니다.

셀 서식 > 맞춤 탭 > 텍스트 조정 > 텍스트 줄 바꿈 또는 셀에 맞춤

구분셀에 맞춤텍스트 줄 바꿈
글자 크기작아짐원본 그대로
셀 세로 크기원본 그대로글자만큼 길어짐

맞춤 탭의 텍스트 조정 옵션
셀 서식(컨트롤+1번) > 맞춤 탭 > 텍스트 조정

텍스트 조정 메뉴를 보면 텍스트 줄 바꿈, 셀에 맞춤, 셀 병합 이렇게 3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먼저 가로폭이 정해진 상태에서 글자를 셀에 맞추고 싶다면 셀에 맞춤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1. 텍스트 조정 > 셀에 맞춤

셀 가로폭에 맞게 글자가 다 들어가지만, 글자크기가 작아질 수 있음

셀에 맞춤 옵션 결과
셀에 맞춤 옵션으로 글자가 셀 안에 다 들어감

셀에 맞춤 옵션을 선택할 경우 셀 가로폭에 맞게 글자 크기가 조절됩니다.

글자크기를 수정하지 않아도 엑셀 자체적으로 글자를 줄여서 셀 안에 모두 표시되도록 한 것이기 때문에 나중에 글자크기를 조절한다고 해서 글자가 커지진 않습니다.

셀에 맞춤의 장점은 글자를 셀 안에 다 넣을 수 있다는 점이지만, 반대로 셀의 가로 폭이 좁을 경우 글자가 보이지 않는다는 단점도 있기 때문에 셀 가로폭을 고려해서 설정하는 것이 핵심 포인트입니다.

엑셀 #### 오류 원인과 해결 방법

2. 텍스트 조정 > 텍스트 줄 바꿈

셀 가로폭에 맞게 글자가 폰트크기 그대로 들어가지만, 세로 길이가 늘어날 수 있음

텍스트 줄 바꿈 옵션 결과
텍스트 줄 바꿈 옵션 결과 가로는 유지, 세로는 길어짐

두번째 방법은 셀 가로 폭은 그대로 두고, 글자크기도 살리면서 글자 잘림 현상을 막아주는 기능인데요!

다만, 세로로 길이가 늘어나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문서형태의 세로 변형이 생긴다면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해서 엑셀에서 셀 글자 잘림 현상을 보이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엑셀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많은데요! 간단하지만 종종 잊어버릴때가 많습니다. 제 블로그를 즐겨찾기 하시고 업무할때마다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병합하는 셀의 크기가 달라도 번호 매기는 방법

Translate »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