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필수 단축키 베스트4(feat.퇴근시간 당겨주는 기능)

엑셀 초급자 분들을 위한 필수 단축키 모음입니다. 업무시간을 단축시켜주는 기능은 다양한데 그중 하나가 바로 단축키 설정입니다.

단축키는 게임에서도 그렇듯 쓸수있냐 아니냐에 따라 시간이 최대 절반까지 줄어드는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엑셀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단축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 Ctrl+M

엑셀을 사용하면 무조건 사용하게 되는 기능이 바로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기능입니다.

마우스를 이용해서 병합하는 것보다 단축키인 컨트롤(Ctrl)+M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시간 단축에 도움됩니다.

하지만 컨트롤 버튼자체가 왼쪽에 멀리 떨어져있는데다가 M버튼은 키보드 정중앙쯤 위치해있다보니 함께 누르기가 쉽지않은데요~

단축키 설정을 통해서 알트(Alt)+숫자 조합으로 변경한다면 더 빨리 셀을 병합할수 있겠죠~

엑셀 빠른실행 도구모음 활용방법(feat.단축키 사용하기)

2. 셀 서식 > 맞춤 설정 : Ctrl+1

두번째는 셀서식의 맞춤 설정입니다. 아마도 엑셀을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뉴라고 생각되는데요!

텍스트 맞춤(가로,세로)부터 텍스트 회전까지 글자에 대한 속성까지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단축키인 Ctrl+1(숫자)를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3. 모든 테두리 설정 : Alt+H+B+A

▲ 선택한 셀의 모든 테두리에 선을 넣는 기능
▲ 선택한 셀의 모든 테두리에 선을 넣는 기능

하나의 셀이 모여서 표가 만들어지는데 테두리는 이러한 셀을 구분짓는데 중요하게 사용됩니다.

표 작성에 최적화 되어있는 엑셀이기에 수치, 값을 입력후 테두리를 넣어서 가시화하기 때문에 테두리 설정은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모든 테두리 설정의 단축키는 Alt(알트) 키를 누른채로 H+B+A 순서대로 입력하면 테두리 설정이 됩니다.

 

4. 이동옵션 : Ctrl+G

▲ 지정한 옵션을 찾아가는 이동 옵션
▲ 지정한 옵션을 찾아가는 이동 옵션

이동옵션은 선택한 셀에서 빈칸, 상수 등의 지정한 옵션을 찾아서 선택해주는 기능으로 단축키는 Ctrl(컨트롤)+G입니다.

예를 들어 여러값이 뒤죽박죽 들어있는 셀 속에서 값이 없는 빈칸만 선택하고 싶다고하면, 해당 셀들을 모두 선택해서 이동옵션을 누른후 빈칸을 선택해주면 간단하게 빈칸만 선택됩니다.

이름때문에 어디로 이동하는 기능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찾아가는 기능이라 생각하면 쉽게 외우실수 있습니다.

Translate »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