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문자 데이터(한글,영어)뒤에 특정 글자 자동넣기

엑셀 문자 데이터 뒤에 특정 글자를 자동으로 넣게 되면 복붙 노가다에서 자유로워지는데요!

예를들어 메일을 보낼때 보통 ‘귀하’를 많이 붙이곤 하는데 자동으로 붙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기능을 잘만 응용한다면 여러 분야에서도 잘 활용할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엑셀 문자 데이터 뒤에 특정 글자 자동 삽입방법

1. 엑셀 문자 셀 선택 후 컨트롤(Ctrl)+1 누르기

특정 글자를 뒤에 붙일 셀을 선택하고, 컨트롤(Ctrl)+1을 눌러 셀 서식에 들어가서 [범주] 탭에서 [사용자 지정]을 눌러줍니다.

@ : 문자를 표시하는 기호

이후 형식란에 @ 귀하라고 입력한 뒤에 확인을 누르면 되는데, @는 이미 입력된 문자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 귀하’라고 입력하게 되면 @(문자데이터) 뒤에 자동으로 ‘귀하’라는 글자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2. 문자 데이터(@)뒤에 ‘귀하’ 붙이기

엑셀-문자-적용-결과

셀 서식을 적용하고 확인버튼을 누르면 위 이미지 빨간색 테두리처럼 000 귀하라고 작성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대로 입력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가 문자 데이터를 의미하는 부호라는 것을 잊지 않으면 다른 서식을 작성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1개의 셀에 적용된 것을 보여드렸는데 셀을 전체 선택하여 셀 서식에서 적용하면 모든 셀에서 해당 규칙이 적용됩니다.

3. 특정 글자 자동넣기 해제하기

이렇게 적용을 했는데 더이상 사용하지 않거나 다른 내용으로 수정을 하고 싶다면 다시 Ctrl+1 단축키를 이용해서 셀 서식으로 이동합니다.

만약 단축키가 생각나지 않는다면 셀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셀 서식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범주] 탭에서 [사용자 지정]에 작성한 내용을 삭제 후 확인버튼을 누르면 특정글자가 자동으로 들어가는 규칙이 사라지게 됩니다.

 

현재 보고 계시는 블로그에서는 한글 배경에 워터마크 넣는 방법 등 다양한 한글과 엑셀에 대한 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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