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2017 무료 설치 다운로드 비밀과 대체 서비스

한글 2017 무료 설치 다운로드

한글 2017 버전을 사용해오던 분들이 최근 한컴오피스 2022 출시로 조작면에서 불편함을 느끼시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한글2017로 다시 돌아가려고 다운그레이드를 고려하시는데요! 

아래에서 한글2017 무료 설치 다운로드 비밀과 대체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한글 2017 = 한컴오피스 NEO

  • 한컴오피스 NEO 출시일 : 2016년 1월
  • 한컴오피스 2018 출시일 : 2017년 11월

한컴오피스 NEO는 2016년 1월쯤 출시가 되었고, NEO(네오)라는 버전명에서 어색함을 느낀 사용자들이 한글2017로 부르면서 사실상 한컴오피스 NEO가 한글2017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실제로 한글 2017은 없는 버전이며, 만약 한컴오피스 NEO를 지칭하는 말이라면 맞는말이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한글 2017이라는 이름으로 된 압축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할 경우 해킹프로그램이 윈도우에 설치될 확률이 높습니다.

특히 이러한 한글2017 파일은 검증되지 않은 해외사이트 등에 업로드되어 있기 때문에 확인이 어렵고,

그 피해 및 보상 또한 사용자가 전적으로 책임져야 하기 때문에 절대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안됩니다.

 

2. 한글2017 대체 무료 서비스

한글2017 대체 서비스는 한글과 컴퓨터의 한컴오피스 Web(웹 버전)이 가장 추천드리는 서비스입니다.

무엇보다 무료였고,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없이 한글, 워드, 스프레드시트(엑셀), 프레젠테이션(파워포인트)까지 편집이 가능했습니다.

한컴오피스 Web
한글2017 대체 서비스 <한컴오피스 Web>

한컴스페이스는 오피스 사용자를 위한 최적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유료 결제시 용량 및 추가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 분개인용(무료)개인용(유료)기업용(유료)
결제 요금무료월 4,950원월 8,690원
기본 기능
(편집, 저장, 미리보기)
협업 기능
(공유, 링크생성)
기본 저장용량2GB10GB100GB
한컴오피스 Web
모바일 문서뷰어
데스크탑 오피스

한컴오피스 Web 웹버전 바로가기

개인용(무료)의 경우 데스크탑 오피스를 제외한 나머지 서비스들을 대부분의 제한없이 사용가능한데요! 데스크탑 오피스는 프로그램을 윈도우에 설치 시에 사용가능한 부분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한글2017 버전을 대신할 프로그램 설치하지 않고, 인터넷 웹 브라우저(크롬, 엣지 등)를 이용해서 무료로 사용할 것이므로 한컴오피스 Web을 통해 대체가 가능하겠습니다.

 

3. 한컴오피스 웹버전(Web) 사용하기

  • 한컴스페이스 회원가입 및 로그인
  • 왼쪽 메뉴 > 새로 만들기 > 한글문서
  • 파일이름 입력 > 파일명(.hwpx 또는 .hwp) 선택

한컴스페이스를 사용하는 방법은 먼저 회원가입을 통해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회원가입 과정은 구글, 페이스북, 네이버 등 아이디가 연동되기 때문에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한글문서
회원가입/로그인 > 새로만들기 > 한글문서

한컴스페이스 로그인을 했다면 왼쪽 메뉴에 있는 <새로 만들기> 버튼을 누르고, <한글 문서>를 클릭합니다.

만약 다른 문서 작업을 희망한다면 워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파일명 입력
한글2017 대체 프로그램.hwpx

한글문서까지 클릭했으면 파일이름을 미리 설정하고, 파일명도 함께 확인합니다.

한컴오피스 2022부터 새로운 문서파일인 hwpx 버전이 기본 확장자로 저장되니 참고하셔서 저장하시면 되겠습니다.

 

한컴오피스 Web버전의 경우 설치형 한컴오피스와 거의 흡사한 형태의 기능을 제공하고, 화면 또한 비슷해서 사용하는데 큰 어려움 없이 사용할수 있습니다. 

자동저장
클라우드에 자동저장되는 한컴오피스Web

파일을 저장할 경우 한글과컴퓨터 스토리지에 자동 저장되며, 무료 가입의 경우 최대 2GB(기가)까지 지원되기 때문에

집, 직장, 학교 장소에 상관없이(USB도 필요없이^^) 파일을 공유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인쇄 메뉴
프린트 선택
인쇄기능까지 지원하는 한컴오피스 Web

또한, 웹(Web) 버전이지만 인쇄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서 컴퓨터에 프린트가 연결되어 있으면, 한컴오피스 Web에서 편집한 파일을 프린트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해서 한글 2017 무료 다운로드 방법부터 사용방법까지 다양하게 알아봤습니다.

Translate »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