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x 열기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가능한 방법

hwpx 열기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가능한 방법

아래한글로 유명한 한글과 컴퓨터에서 2022 한컴오피스를 출시했는데요! 새로운 개방형 문서포맷인 hwpx를 선보였습니다.

새로운 한글문서 포맷인 hwpx 파일을 여는 방법에는 어떤 방법이 있는지, 어떤 프로그램으로 열면 되는지 순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1. 한컴스페이스(한컴독스) 회원가입/로그인

  • hwpx : 한글(hwp)문서 기반의 국가표준(KSX6101)으로 등록된 개방형 문서포맷
  • 한컴스페이스 또는 기존 한글프로그램 이용

hwpx 열기하는 방법으로는 기존 한글 프로그램을 통해 여는 방법과 한컴스페이스(한컴독스)라는 한글 웹버전을 이용해서 hwpx 열기가 가능합니다.

한컴오피스 hwpx 파일열기

한컴오피스 Web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가 없는 브라우저 전용 프로그램입니다. 위 링크로 이동하게 되면 간단한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여 사용가능합니다.

만약 프로그램 설치를 통해 한글파일(hwpx) 열기를 하고자 하신다면 아래 링크의 한글뷰어를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한글2022 뷰어 무료 다운로드 방법(hwpx 파일 열기)

2. 개인용 무료서비스 신청하기

가입후에는 개인용 무료 구독서비스 가입신청을 통해 회원 권한을 받아야 합니다. 요금제로는 무료, 개인(유료), 기업형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클릭 한번이면 신청됩니다.

구      분개인(무료)개인(유료)기업형
한컴오피스 Web
(hwpx 편집)
데스크탑 오피스×
모바일 오피스×

FREEMIUM 무료서비스 바로가기

프리(FREE)미엄 가입 시 요금(무료), 저장공간 2GB 제공, 웹버전 문서편집, 모바일 문서읽기 기능 권한이 부여됩니다.

 

3. hwpx 열기(모바일 앱 이용)

hwpx 파일 열기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입니다.

모바일 앱 또는 한컴오피스 Web을 이용하는 방법인데 우선 모바일 앱을 이용한 방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웹에 업로드하면 모바일에서 그대로 사용가능

플레이스토어에서 한컴스페이스를 다운로드 받아서 열고자하는 hwpx 파일을 선택하면 파일 열기가 완료됩니다.

어플은 용량이 작은 한컴스페이스를 추천드립니다.

 

4. hwpx 파일편집(한컴오피스 Web 이용)

모바일(스마트폰)에서 새로운 문서포맷인 hwpx 파일을 편집하고자 한다면 한컴오피스 Web 버전으로 접속해야 합니다.

모바일 어플로 편집을 하고자 한다면 월 4,950원을 결제해야 합니다.

한컴오피스 Web > 파일열기 > 편집

한컴오피스 Web버전 접속하기

개인용 무료 서비스의 경우 웹버전에 한해 문서편집 권한을 부여하기 때문에 모바일 어플로 편집이 불가능합니다. 

hwpx 편집 후 다운로드 또는 pdf 저장 가능

 

웹버전에 접속하면 기존 한글프로그램과 비슷한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파일을 편집하고 다운로드 또는 PDF파일로 저장하여 보관하시면 됩니다.

만약 웹버전 편집이 불편하시다면 월구독 서비스 가입을 권장드리며, 한글 2022 다운로드를 통해 접속과정 없이 바탕화면에서 문서편집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한글2020 다운로드와 무료 설치 방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