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 ### 원인 2가지와 해결 방법

엑셀 작업을 하다보면 # ### 등 알수없는 문자로 입력한 문자가 안보일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그리고 왜 발생하는 문제인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 ### 해결 방법

셀에 데이터 또는 텍스트를 입력하다보면 #### 엑셀 에러가 발생해서 안보일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엑셀 열 오른쪽을 더블클릭해서 너비를 넓히면 보이게 할 수는 있는데요~

엑셀-#-###-셀너비-해결

  1. 엑셀 왼쪽 상단을 클릭하여 셀 전체를 블럭처리 한다
  2. 열과 열 사이의 선을 더블클릭하여 너비를 넓힌다
  3. 행과 행 사이의 선을 더블클릭하여 높이를 정리한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셀 전체의 내용이 모두 보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만.. 모양이 다 깨지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셀 서식으로 이동해서 텍스트를 셀에 맞추는 방법을 통해 일부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엑셀-#-###-해결-셀맞춤

  1. # ### 에러 코드가 발생한 셀을 오른쪽 클릭하고 [셀 서식]
  2. [맞춤] 탭을 클릭하고, [텍스트 조정]에서 “셀에 맞춤(K)”을 체크

이렇게하면 중간에 텍스트 또는 데이터가 매우 긴 내용이 셀 너비에 딱 맞게 들어가게 됩니다.

# ### 발생하는 원인

결과적으로 엑셀 #### 에러코드가 발생하는 이유는 셀의 너비를 초과하는 텍스트가 입력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Microsoft Excel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셀 내용을 모두 표시할만큼 엑셀의 너비가 넓지 않으면 안된다고 하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셀서식]-[맞춤]-[텍스트 조정]-[셀에 맞춤] 과정을 통해 해결하라고 자주하는 질문에 나와있습니다.

만약, 숫자에 소수점이 많은 경우나 날짜가 너무 긴 경우에는 형식을 바꿔주는 방법도 하나의 해결방법이 될 수 있는데요

  • 숫자가 소수 자릿수가 너무 많은 경우 : 자릿수 줄임
  • 날짜가 너무 긴 경우 : 간단한 날짜 선택

이렇게 자릿수를 줄이고, 간단한 날짜를 선택함으로써 셀 너비에 최대한 맞는 내용으로 수정하면 되겠습니다.

날짜, 시간에 #### 발생하는 에러코드

셀의 날짜 또는 시간 값이 음수인데 #### 에러코드가 발생한다면 표시형식을 수정해야 합니다.

엑셀-#-###-원인-셀서식

특히 19XX 날짜 체계를 사용하는 경우 날짜 및 시간이 양수인지 음수인지 확인을 먼저 해야 합니다.

그리고 셀 서식에서 [표시 형식]이 날짜, 시간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셀 내용을 확인합니다.

만약, 20201230 이라는 형식으로 입력되었다면 2020-12-30 으로 다시 입력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20201230의 경우 날짜 형식이 아닌 일반 텍스트 형식이기 때문에 인식을 못하여 수식으로 인해 #### 에러코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동”으로 20201230이라는 글자를 입력했을때 날짜 데이터가 올바르게 입력된다면 셀 데이터가 잘못 들어갔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Translate »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