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빈영역 삭제 또는 안보이게 하는 방법

엑셀 빈영역 삭제 작업을 통해서 자료를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집중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엑셀 프로그램 특성상 눈금이 보이거나 눈금을 없애도 빈공간이 많아서 집중도를 낮추는데요!

아래에세 엑셀 빈영역 삭제 또는 안보이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빈영역 삭제 또는 안보이게 하는 방법

먼저 빈영역을 숨기기 할 엑셀 파일을 [열기]하여 불러오도록 합니다.

빈영역 삭제는 내용을 중심으로 행 ➡️ 열 순으로 필요없는 영역을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행 : 가로(행거는 가로), 열 : 세로(열쇠로)

엑셀 빈영역 행 범위 숨기기

먼저 빈영역을 삭제할 부분의 머리글을 클릭해서 행 전체를 범위로 지정합니다.

범위가 지정되었다면 그 상태에서 단축키를 이용해서 마지막 행까지 범위를 지정합니다.

전체 선택 단축키 : Ctrl + Shift + ⬇️(아래 이동키)

엑셀-행-빈영역-선택

이렇게 단축키를 이용하면 순식간에 마지막 행까지 선택됩니다.

엑셀-행-빈영역-숨기기

그리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나오는 메뉴에서 [숨기기] 옵션을 선택하면 해당 행이 모두 삭제가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엑셀-행-빈영역-숨기기-완료

엑셀 빈영역 열 범위 숨기기

행 범위가 삭제되었다면 내용이 끝나는 오른쪽 열의 머리글을 클릭해서 열 전체를 범위로 지정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이동키를 아래가 아닌 오른쪽으로 단축키를 사용해서 전체를 지정합니다.

전체 선택 단축키 : Ctrl + Shift + ➡️(오른쪽 이동키)

엑셀-열-빈영역-숨기기

범위가 지정되었다면 마찬가지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서 [숨기기] 옵션을 클릭합니다.

엑셀-빈영역-숨기기-완료

이렇게되면 행, 열의 빈영역을 숨기기 처리하여 데이터만 남아있고, 나머지 영역은 안보이게 됩니다.

결국 보여주고자 하는 부분만 청중들에게 보이기 때문에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더욱 집중해서 자료를 볼 수 있게 됩니다.

다양한 엑셀에 대한 꿀팁과 노하우를 블로그에 올리고 있으니 즐겨찾기 하시고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엑셀 빈 영역 삭제 또는 안보이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