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파일 읽기전용으로 열기 하는방법

엑셀 파일 읽기전용으로 열기 하면 내용을 수정 및 변경 할수 있지만, 그 이름 그대로 저장할 수 없는데요!

원본 파일을 보호하기 위해서 보통 읽기전용으로 만들어서 일시적으로 열어서 작업하는데 이번 글에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파일 읽기전용으로 열기

1. 파일이 있는 폴더를 찾아서 파일 이름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

2. 속성 메뉴에서 [일반] – [특성] 읽기전용 ✅(체크)

3. 적용 및 확인버튼 클릭하여 읽기전용으로 만들기

엑셀 파일을 읽기전용으로 만드는 방법은 윈도우 탐색기에서 파일을 찾아서 마우스 우클릭하여 읽기전용에 체크해주는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이렇게 3가지 방법을 통해서 읽기전용으로 만들어 파일을 열게되면 프로그램 상단에 [읽기 전용]이라고 표시되는데 내용의 수정과 변경은 가능합니다.

읽기전용 파일을 저장하게 되면 새 이름으로 저장하거나 다른 위치에 저장해야 합니다

그러나 파일을 저장하려고 하면 “읽기 전용 파일이므로 저장할 수 없습니다.

변경 내용을 유지하려면 통합 문서를 새 이름으로 저장하거나 다른 위치에 저장해야 합니다”라는 확인창이 나오는데 저장할 경우 이 메세지대로 다른 위치에 저장하면 됩니다.

일시적으로 읽기전용으로 열기

1. [열기] 메뉴에서 편집하고자 하는 엑셀 파일을 선택

2. 열기 버튼의 오른쪽 화살표(🔻)를 클릭

3. [읽기 전용으로 열기]를 선택

4. 파일 상단의 읽기전용 이라는 표시 확인

파일을 읽기전용으로 만들어서 여는 방법도 있지만, 파일을 열 때만 일시적으로 읽기 전용이 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도 앞서 본 [엑셀 파일을 읽기전용으로 만들기]와 마찬가지로 파일의 수정 및 변경은 할 수 있지만 이름 그대로 저장할 순 없는데요!

수정 내용을 저장하려면 결국 다른 위치에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는 방법 외에는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엑셀 파일 읽기전용으로 열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래에 엑셀과 관련된 좋은 팁들이 많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ranslate »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