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독스 무료 사용 및 스마트폰 접속 방법

2022년 9월부터 한컴스페이스가 리뉴얼 되면서 한글독스 무료 사용이 가능해졌지만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모르는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던 과거와 달리 인터넷 접속만 가능하면 스마트폰에서도 접속이 자유로워 상당히 편리한 문서편집 툴입니다.

아래에서 한글독스 무료사용 및 스마트폰 접속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독스 무료 정말인가요?

한글독스 개인 요금제무료유료
월 요금0원4,000원
저장공간2GB10GB
제공 서비스한컴오피스 Web
모바일 App
무료회원 모든기능
Windows 한컴오피스
macOS 한글

한글독스 무료 회원가입 바로가기 

한글2020 무료설치 제공했던 한글과컴퓨터에서 제작한 한글독스는 개인의 경우 무료와 유료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무료회원은 저장공간 2GB와 함께 한컴오피스 Web, 모바일 App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료회원은 월 4,000원의 요금을 결제하고 한컴오피스(Windows, Mac)을 컴퓨터에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서작업을 많이 하지않는 편이라면 무료회원 기능으로도 충분히 문서작업을 할 수 있으니 무료회원 가입후 둘러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마트폰으로 접속할 수 있나요?

한글독스는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환경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접속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으로도 접속이 가능한데요! 다만, 화면이 작기 때문에 갤럭시폴드와 같은 넓은 화면으로 작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글독스 무료사용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한글독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한글독스 사이트에서 무료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사이트 오른쪽 상단의 로그인을 누릅니다.

한글독스-회원가입

한글과컴퓨터 계정이 없다면 신규 사용자이신가요? 계정만들기를 클릭하고, 이메일 또는 소셜 계정으로 회원가입을 하면 됩니다.

추천하는 방법은 구글 계정을 선택하고, 생년월일과 닉네임만 작성하면 바로 한글독스 사용이 가능합니다(본인확인 건너뜀 선택)

한글독스 한글 무료 사용하기

한글독스로 파일을 작성하거나 저장하게 되면 한컴 드라이브(drive)에 저장됩니다. 무료회원은 2GB 공간이 제공되는데요!

새롭게 작성한 문서나 불러오고 싶은 파일을 인터넷 저장공간에서 다운로드 하거나 업로드하면 됩니다.

한글독스-한글-실행

글로 작성하니 복잡하게 느껴지지만, 실제로 해보면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새문서 만들기, 불러오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새문서 만들기 하는 방법

한글 새문서를 만들기 위해서는 왼쪽에 있는 한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한글 새 문서 만들기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플러스) 표시된 빈문서를 누르면 한글독스를 통해 한글 새 문서가 만들어집니다. 그리고 작성한 파일을 저장하면 됩니다.

한글독스-한글-실행화면

저장한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은 한글 새문서 만들기 페이지 하단에 파일 리스트에서 선택하여 다운로드 합니다.

한글독스 한글 새문서 만들기

문서 불러오기 하는 방법

만약 컴퓨터에 있는 파일을 한글독스에서 보거나 편집하고 싶다면 문서 업로드를 클릭하여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럼 해당파일이 한컴 드라이브에 업로드되고, 업로드 된 파일을 클릭하면 한글 문서를 읽을 수 있습니다.

한글 기본문서 *.hwp는 물론 *.hwpx 파일까지 불러올 수 있으니 유용하게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한글독스 한셀 무료 사용하기

한글독스의 왼쪽 메뉴에서 초록색 한셀 아이콘을 누르면 한셀 새 문서 만들기 메뉴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빈 문서를 선택하게 되면 한셀 새문서가 만들어지고, 다른 서식을 누르게 되면 미리 작성된 문서가 열리게 됩니다.

제공되는 한셀 서식에는 자기 자본 명세서, 현금 흐름 민감도 분석, 포트폴리오 배분, 대학 월간 예산 양식입니다.

한글독스 한쇼 무료 사용하기

MS오피스의 파워포인트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는 한쇼는 왼쪽의 주황색 아이콘을 누르면 한쇼가 새 문서 만들기 메뉴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빈 문서를 클릭하여 새 문서를 만들거나 서식을 클릭하여 미리 만들어진 양식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한글독스에서 기본 제공하는 한쇼 양식은 도시, 오피스, 그라디언트, 심플한 원형 입니다.

한글독스 한워드 무료 사용하기

워드(Word)와 동일한 한워드는 왼쪽의 남색 아이콘을 누르면 새 문서 만들기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빈 문서를 눌러 한워드 새 문서를 만들거나 이력서, 비용 보고서, 구매 주문서, 보고서 등의 서식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한글독스 한폼 무료 사용하기

구글 폼즈, 네이버 폼과 비슷한 한글독스 한폼은 질문을 추가하고 이에 대한 답변을 종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폼이 2023년 11월 경 서비스 종료를 선언한 상태에서 국산 폼 서비스는 한글독스가 거의 유일해질 전망입니다.

답변을 단답형, 장문형, 객관식, 슬라이드, 객관식 그리드, 날짜 및 시간, 드롭다운, 파일 업로드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 폼즈 사용이 어렵다면 한글독스의 한폼 사용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