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조무사 기출문제 다운로드

간호조무사 기출문제 다운로드 방법을 통해서 최근 5회차 필기문제 pdf파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간호조무사 자격증 시험은 매년 1회 시행되며, 필기시험은 객관식 100문항으로 90점 이상, 실기시험은 50점 이상을 득점해야 합격할 수 있습니다.

시험의 난이도가 매우 어려운 편은 아니지만 출제 범위가 매우 넓기 때문에 기출문제를 반복적으로 풀어보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간호조무사 기출문제 다운로드 pdf

기출문제 파일은 PDF 파일 2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출문제와 답안으로 분리되어 있으니 파일 2개를 모두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및 타인의 저작권 보호에 따라 멀티미디어 문제, 사진이나 도표 등은 비공개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3년 상반기 기출문제+답안.PDF

2022년 하반기 기출문제+답안.PDF

2022년 상반기 기출문제+답안.PDF

2021년 하반기 기출문제+답안.PDF

2021년 상반기 기출문제+답안.PDF

보건의료인국가시험의 시험문제는 저작권법에 따라 보호되는 저작물이며, 시험문제의 일부 또는 전부를 무단 복제, 배포, (전자)출판하는 등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의하여 민·형사상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기출문제를 응시자 참고 목적 이외의 범위에서 사용하거나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엄격히 금지합니다.

간호조무사 자격증 공부 핵심포인트

분류과목
기본간호학해부학 및 생리학, 미생물학, 영양학, 약리학, 공중보건학, 간호과정
일반간호학성인간호학, 소아간호학, 노인간호학, 정신간호학, 지역사회간호학
간호행정학보건의료체계, 의료법규, 간호윤리, 직업보건

간호조무사 자격증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기출문제를 반복적으로 풀어보는 것 외에도, 필수 학습 내용을 철저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호조무사 자격증 시험은 단순히 문제를 풀 수 있는 능력을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간호조무사로서 필요한 기본 지식을 갖추고 있는지 평가하는 시험이기 때문입니다.

간호조무사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기출문제를 반복적으로 풀어보는 것과 필수 학습 내용을 철저히 이해하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간호조무사 자격증 시험에 합격하고, 간호조무사로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을 수 있을 것입니다.

간호조무사가 하는 일과 비전

간호조무사는 간호사의 지시와 감독 하에 환자의 간호를 보조하는 역할을 하며 실제 간호조무사가 하는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 환자의 신체적, 정신적 상태를 관찰하고 기록
  • 의사의 처방에 따라 환자에게 약물 투여 및 주사
  • 환자의 위생과 수분 공급
  • 환자의 이동과 자세 변경
  • 환자의 배변과 배뇨 보조
  • 환자의 입원 및 퇴원 절차 지원

간호조무사는 보건의료 현장에서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인력입니다. 간호조무사의 역할은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매우 중요하며, 간호조무사의 비전은 앞으로도 계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취득한 후에는 병원, 의원, 요양원, 장애인 복지시설 등 다양한 보건의료기관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취득한 후 대학에서 간호학을 전공하면 간호사 자격증을 통해 더 폭넓은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간호조무사는 힘들지만 보람 있고, 나이가 많아지더라도 안정적인 직업을 찾고 있는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입니다. 간호조무사가 되고 싶다면, 간호조무사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여 합격하는 것이 첫 걸음인만큼 최선을 다해 집중해보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아래에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에 대한 정보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요양보호사 기출문제 다운로드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