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EXCEL) 여러 시트 선택하는 방법

엑셀(EXCEL) 여러 시트 선택하는 방법

엑셀을 통해 작업을 하다보면 시트를 동시에 선택해서 삭제해야하거나 다른 작업을 할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 여러 시트를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시트를 연속해서 선택하는 방법

여러 시트 선택하는 2가지 방법

1. 마우스로 선택하기

<Ctrl> 또는 <Shift>를 누른 채로 시트를 연속 클릭

연속 시트 선택법은 첫 시트를 클릭하고 <Shift>를 누른 채로 끝 시트를 누르면 됩니다.

2. 키보드 단축키

<Ctrl + Shift + PgDn>

키보드 단축키로는 컨트롤(Ctrl)+ 시프트(Shift) + PgDn(페이지 다운)을 누르면 시트가 한칸씩 오른쪽으로 가면서 연속 선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PgUp(페이지 업)을 누르면 되면 왼쪽으로 이동하며 선택이 해제됩니다.

여러 시트 선택 시 주의사항

참고로 여러 시트를 선택하게 되면 엑셀 프로그램 최 상단(중앙)에 [그룹]이라고 표시가 되는데 이 때 리본 메뉴의 <삽입> 탭으로 가보면 여러 단추가 비활성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여러 시트를 동시에 선택하게 될 경우 상당 수의 엑셀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됨을 유념하고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에는 엑셀 작업 시 도움이 되는 팁을 모아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