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한눈에 보기 | 시트가 작거나 크거나 길다면

엑셀 시트가 너무 크거나 길면 한눈에 보기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엑셀 파일을 한눈에 편하게 보는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유용하게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엑셀 시트가 너무 길어 한눈에 보기 힘들 때

시트가 옆으로 또는 아래로 너무 길게 되면 한눈에 엑셀 파일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이럴 때는 열이나 행을 그룹으로 묶어서 축소 또는 확장해서 보는 방법이 좋습니다.

옆으로 시트가 길다는 가정 하에 특정 열의 머리글을 드래그한 후 [그룹]을 선택합니다.

그룹 위치 : 데이터 > 개요(또는 윤곽선) > [그룹]

엑셀-한눈에-보기-그룹지정

그리고 축소를 의미하는 “-(빼기)” 버튼이나 왼쪽의 “1(숫자)” 버튼을 눌러줍니다.

엑셀-한눈에-보기-빼기

그러면 선택했던 특정 열까지 그룹으로 지정되면서 감춰져서 보이지 않게 됩니다.

엑셀-한눈에-보기-플러스

이럴 때는 “+(더하기)” 버튼이나 왼쪽의 “2(숫자)” 버튼을 누르면 감춰졌던 열이 보이게 됩니다.

엑셀 시트가 너무 클 때 축소시켜 보기

두번째는 엑셀 시트가 너무 커서 보이지 않는 경우 축소시켜서 보는 방법입니다.

이럴 때는 데이터 영역 전체를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범위를 지정합니다.

[보기] > [확대/축소]에서 [선택 영역 확대/축소]를 선택

그러면 그림과 같이 시트가 축소되면서 전체 내용이 보이게 됩니다.

이 방법은 단점은 큰 시트가 작아지면서 글씨도 작아지게 되는데 [보기][확대/축소]에서 %를 조절하여 다시 확대시킬수 있습니다.

또는 Ctrl(컨트롤) 키를 누른 채 마우스 볼을 굴리면 시트가 전체적으로 확대 또는 축소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트의 일부 내용을 확대해서 보기

두번째 상황이 시트가 너무 큰 상황이라면, 세번째 상황은 너무 작은 상황입니다.

이런 경우 시트 내용 중 일부를 크게 확대해야하는데 확대하려는 셀의 범위를 마우스 드래그로 지정합니다.

[보기][확대/축소][선택 영역 확대/축소]를 클릭

엑셀-한눈에-보기-선택영역-확대축소

이렇게 사진과 같이 범위가 지정된 셀의 내용이 확대 표시 됩니다.

엑셀-한눈에-보기-400퍼센트-확대

실제로는 시트 전체가 400%로 확대되지만, 범위를 지정할 셀을 중심으로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엑셀-한눈에-보기-원래대로

확대된 상태에서 [보기][확대/축소][100%]를 클릭하면 다시 원상태로 복귀하게 됩니다.

좀더 정밀하게 확대하거나 축소하려면 [보기][확대/축소]기능을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