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시트에서 눈금선(칸표시,회색칸) 없애는 방법

엑셀 시트에서 눈금선 없애는 방법

엑셀을 실행하면 새로운 시트가 나오는데요~ 빽빽한 칸들로 가득차 있어서 보기 싫었던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프린트할때는 안나오는 이 칸들을 지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방법은 엑셀 시트 자체로 강의나 발표하시는 분들에겐 도움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미리보기 등으로하면 눈금선은 안나오지만, 화면 폭에 맞게 엑셀시트가 나오다보니 글씨를 확대,축소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죠~

 


 눈에 거슬리는 시트 눈금선

▲ 엑셀을 처음 실행하면 나오는 화면

 

앞서 말씀드린대로 자잘한 칸들로 이루어진 엑셀 시트인데요~ 너무 많아서 보기 싫으신분들도 계실거예요!

프린트할때는 안나오지만 작업의 효율성과 행,열을 사용하는 엑셀 특성상 오차가 발생하지않기위해 존재하는 이 눈금선은 거슬릴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작업간에는 정확한 입력을 위해 필요하나, 작업간 확인이라던지 발표 등에는 시선을 분산시키기때문에 좋다고만 할수 없는것 같습니다.

 

▲ 시트의 눈금선을 없애기위해 보기 탭으로 이동한다

 

시트의 눈금선을 없애는 메뉴는 보기탭에 있는데요! 상단의 보기를 누릅니다.(빨간 원을 참고해주세요)

빨간원으로 표시된 보기 탭을 누르면 여러 보기메뉴들이 나옵니다. 표시, 확대/축소, 창 등등 말이죠

 

▲ 보기 > 표시 탭의 눈금선 선택상자를 해제하자

 

보기 탭의 여러메뉴 중 표시란에 보시면 눈금선이라고 되어있는데 보이실겁니다.

만약 찾기 힘들다면 돋보기 모양의 확대/축소부터 먼저 찾으시고 그 왼쪽에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눈금선에 체크가 되어있을텐데, 이 거슬리는 눈금선을 더이상 보기싫으시다면 체크해제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눈금선 체크해제로 바로 없앨수 있다

▲ 엑셀 시트 눈금선 해제 적용 전

 

자! 눈금선 체크해제를 했다면 적용 전과 어떻게 달라졌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첫번째 사진은 눈금선 해제 적용 전입니다. 눈금선이 아주 제대로 보이네요~

 

눈금선 체크상자를 해제하면 화면에 어떻게 보이는지 바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엑셀 시트 눈금선 해제 적용 후

 

두번째 사진이 바로 눈금선 체크상자를 해제한 화면입니다.

눈금선이 모두 사라졌죠? 그렇다고해서 병합된 것은 아닙니다.

각 셀들은 다 살아있고 회색선의 눈금선만 없어진 상태이니 참고하시기 바랄께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