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표 복사해서 연동해서 붙여넣기(기준되는 표 수정시 모두수정)

 

엑셀 표 복사해서 연동해서 붙여넣기

종종 업무를 하다보면 1번 시트에 있던 표를 2번 시트에도 사용할때가 있는데요!

이럴때 표가 연동해지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생각을 하신적이 있을거예요~

 

시트별로 계속해서 복사하고 붙여넣기(일명 복붙)를 했는데.. 갑자기 수정사항이 생겨서 처음 표를 수정..

그리고 그다음 표를 수정.. 일일히 수작업으로 표를 수정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엑셀도 기준이 되는 표만 수정을 하면 나머지 표가 자동으로 바뀌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걸 놓치시는 분들이 제법 있으신데요~

이번 시간에는 기준이 되는 표 하나만 수정하면 시트내 나머지 표들까지 수정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게 어렵지 않으니 금방 보시고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복사할 표를 정한다

▲ 결재란을 복사해 보겠습니다.
▲ 결재란 표를 마우스 드래그하여 범위를 지정해줍니다
▲ 복사할 범위가 정해졌다면 키보드 컨트롤(Ctrl)+C를 눌러서 복사해줍니다

제일 먼저 해야할 작업은 복사할 대상을 정하는 것입니다. 저는 결재란의 표를 복사할 예정인데요!

복사할 대상이 정해졌다면 마우스 드래그를 통해서 범위를 긁어주시구요 ^^ 그리고 난다음에 키보드 컨트롤(Ctrl)+C를 눌러서 복사해줍니다.

 

키보드 쓰기가 다소 불편하신 분들은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셔서 복사를 하셔도 됩니다. 키보드와 마우스 동일한 기능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복사가 끝났다면 다음 할일은 붙여넣기 인데요! 흔히 쓰시는 컨트롤(Ctrl)+V를 쓰셔서 붙여넣기 하시면 안됩니다!

붙여넣으면 단순한 표 복사해서 붙여넣기이기때문인데요~ 오늘 배우는 연동해서 붙여넣기에서는 하면 안되는 작업입니다.

 


 왼쪽 상단의 붙여넣기 ▼버튼을 눌러준다

▲ 붙여넣기 메뉴 > 기타 붙여넣기 옵션 > 가장 오른쪽 있는 메뉴 선택(연결된 그림)

이제 복사한 결재란 표를 붙여넣어야 하는데요~ 엑셀 왼쪽 상단에 보시면 붙여넣기라고 큰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거기서 화살표가 아래(▼)로 되어있는 것을 클릭하시면 안보이던 옵션이 보이실텐데요!

 

여기서 여러 붙여넣기 옵션이 있지만, 저희가 쓸 옵션은 바로 <기타 붙여넣기 옵션>입니다.

붙여넣기에서 제일 밑에 있으니 구분하기 쉬우실거예요~ 그리고 난다음에는 오른쪽 마지막에 있는 연결된 그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1. 붙여넣기 옵션 활성화

2. 가장 밑에 있는 ‘기타 붙여넣기 옵션’

3. 가장 오른쪽에 있는 ‘연결된 그림’

 

가장 밑에 있고, 밑에서 오른쪽에 있는 연결된 그림을 눌러주시면 현재 커서를 기준으로 붙여넣기가 실행됩니다.

 


 복사한 표를 기준으로 복사된 또다른 표 (연동 완료)

▲ 복사해서 연동붙여넣기가 완료된 표

 

이렇게 표를 복사해서 붙여넣으면, 처음 복사했던 표를 수정할 경우 다른 표들도 같이 수정이 됩니다.

지금은 단순히 결재란이지만 제품현황이나, 주소록, 전화번호부 같은 경우에는 상당히 유용할거라 생각이 드네요~

 

간단한 복사해서 붙여넣기만으로도 이런 연동기능이 실행되니 작업의 능률은 올리고, 퇴근시간을 앞당겨주는 좋은 기능인것 같습니다 ^^

이상으로 표 연동해서 붙여넣기를 마치겠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