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문자 데이터(한글,영어)뒤에 특정 글자 자동넣기

 

엑셀 문자 데이터 뒤에 특정 글자 자동넣기

이번 시간에는 문자데이터 뒤에 특정 글자를 자동으로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귀하’를 많이 붙이게 되는데요~ 이를 자동으로 붙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간단한데요~ 사실 ‘귀하’라는 단어도 금방 타이핑 할수 있다보니 기능을 잘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작은 차이가 결국 직장인들의 퇴근 시간을 앞당겨주니 꼭 참고하시기 바래요~

 


1. 변경을 원하는 셀 클릭후, 컨트롤(Ctrl)+1으로 “셀 서식”

 

컨트롤(Ctrl)+1을 눌러 셀 서식에 들어가서 범주 탭에서 사용자 지정을 눌러줍니다.

이후 형식란에 @ 귀하라고 입력한 뒤에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여기서 @는 문자를 표시하는 기호입니다. 따라서 ‘@ 귀하’라고 입력하게 되면 @(문자데이터) 뒤에 자동으로 ‘귀하’라는 글자가 입력되게 되는겁니다.

제대로 입력되었나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문자 데이터(@)뒤에 ‘귀하’ 붙이기

 

제대로 셀 서식이 입력된 듯 합니다. @=문자 데이터라는 것을 기억해두신다면 각종 양식 작성시에 큰 도움이 될겁니다.

본인이 계속 작성한다면야 크게 상관없겠지만, 상급자나 동료가 검토할 때는 잊어버릴수 있는 부분이잖아요?

실수를 줄이는 방법이니 잘 기억했다가 써먹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엑셀 문자 데이터(한글,영어)뒤에 특정 글자 자동넣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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