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합하는 셀의 크기가 달라도 번호 매기는 방법

병합하는 셀의 크기가 달라도 번호 매기는 방법

자동 채우기 기능은 병합된 셀 개수가 같은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어 병합된 셀 개수가 다른 표에서는 자동 채우기 기능으로 번호를 입력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간단한 CONUTA 함수 적용으로 해결할 수 있는데요! 아래에서 병합하는 셀의 크기가 달라도 번호 매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번호 넣을 셀 선택 후 함수 입력하기

어떤 줄은 3줄이 통합된 줄이 있을 것이고, 어떤 줄은 1줄인 상태로 현황이 입력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자동채우기를 사용하게 되면 ‘이 작업을 수행하려면 병합하는 셀의 크기가 동일해야 합니다’라는 메세지가 뜨게 됩니다.

그렇다면 번호를 입력하고자 하는 셀 범위를 선택하고 =COUNTA($C$5)를 입력합니다.

여기서 한가지 팁은 번호를 입력하고자 하는 셀 옆에 회사명이나 이름을 입력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이 회사명이나 이름을 기준삼아 왼쪽에 번호를 매길것이기 때문에 기준삼을 문자(텍스트)가 포함된 셀이 하나더 있어야 합니다.

COUNTA 함수 알아보기

함수 형식=COUNTA(value1, [value2], …)  =COUNT(범위)
=COUNTA(value1, [value2], …)  =COUNTA(범위)
=COUNTABLANK(range)           =COUNTBLANK(범위)
인수value : 개수를 구할 값이나 셀 범위
[value1] 인수는 필수 지정
[value2] 인수부터는 필요한 경우에만 입력
range : 셀 범위

COUNTA 계열 함수는 셀의 개수를 세는 함수입니다.

숫자가 입력된 셀의 개수를 셀 때는 COUNT 함수를 사용하고, 비어 있지 않은 셀의 개수를 구할 때는 COUNTA 함수, 빈 셀의 개수를 셀 때는 COUNTBLANK 함수를 사용합니다.

숫자로 인식되는 데이터는 숫자로만 구성된 데이터, 날짜 데이터, 수식의 결과로 숫자나 날짜로 표시되는 데이터가 포함됩니다.

counta 계열 함수

error: Content is protected !!